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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이주임 작성일 25-01-10 23:43 조회 7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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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Ͽ���ϴ�. 새해 경제 전망에 대한 질의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환율이다. 최근 원·달러 환율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워낙 환율의 상승세가 가파르고, 대내외 경제를 둘러싼 여건이 불확실하다 보니 외환위기, 혹은 금융위기의 가능성을 묻는 질문들도 함께 받곤 한다. 최근의 국내 경제 여건이 어려운 것은 맞지만 국제통화기금(IMF) 구제금융을 받아야 했던 1997년이나, 2008년 금융위기와 같은 급격한 위기의 가능성을 논하는 것은 시기상조일 것이다. 우선 비상계엄 사태 이후 나타날 수 있는 국내 금융기관의 신용경색 해소를 위해 한국은행은 무제한 환매조건부채권(RP) 매입을 이어가고 있다. 단기 유동성 공급을 원활하게 유지, 금융기관의 유동성 위기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데 목적을 둔다. 4150억달러로 세계 9위 수준을 나타내고 있는 국내 외환보유액과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대규모 무역흑자는 달러 유동성 위기의 가능성을 제한한다. 그러나...
지난해 상반기 국내 항공사 중 ‘항공기 정비’를 이유로 제시간에 이착륙하지 못한 항공편이 가장 많은 국적사는 제주항공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 종료 후 항공기 가동시간을 끌어올린 이후 정비 지연이 급격히 늘었다.이연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6일 국토교통부에서 받은 ‘2020~2024년 상반기 항공사 지연 현황’ 자료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지난해 상반기(1~6월) 운항한 전체 5만2883편 가운데 1.0%인 536편(국내선 344편·국제선 192편)에서 항공기 정비를 이유로 지연이 발생했다.이는 전체 국적기 평균 정비 지연율(0.64%)보다 높은 것으로, 운항 횟수가 가장 많은 대한항공(8만3356편 중 422편)보다도 높다. 대한항공의 지난해 상반기 정비 지연율은 0.50%다.제주항공은 2023년에도 전체 운항편수 9만7683편 중 0.96%인 943편(국내선 524편·국제선 419편)이 정비를 이유로 이착륙이 지연됐다. 역시 전체 국적기 정비 지연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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