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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이주임 작성일 24-12-28 15:09 조회 22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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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ڵ����Ͽ����ϱ�? 12·3 비상계엄 사태 여파로 환율이 치솟고 내수가 꺾이면서 기업과 가계를 포함한 경기 주체의 체감경기가 4년 3개월만에 최악 수준을 기록했다. 기업들이 다음 달 체감 경기전망도 큰 폭으로 낮추면서 경기침체가 가속화될 것이란 우려도 커지고 있다.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기업경기조사 결과’를 보면, 12월 전산업 기업심리지수(CBSI)는 전월대비 4.5포인트 하락한 87로 집계됐다. 올해 중 가장 낮은 수준으로, 코로나19의 영향이 컸던 지난 2020년 9월(83) 이후 최저치다. 전월대비 하락 폭은 지난해 1월(-5.6) 이후 최대 수준이었다.CBSI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가운데 주요 지수(제조업 5개·비제조업 4개)를 바탕으로 산출한 심리 지표로, 장기(2003년 1월∼2023년 12월) 평균(100)을 넘으면 기업 심리가 낙관적, 100 아래로 떨어지면 비관적이라는 뜻이다.황희진 한은 통계조사팀장은 “대외 수출여건이 비우호적인 가운데 정치불확실성 ...
내란 여파에 불확실성 증대 내년 예산 75% 상반기 배정‘상저하고’ 전망 우세하지만 트럼프 리스크 등 변수 산적 조기 집행 효과도 장담 못해12·3 비상계엄 사태 여파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정부가 내년 상반기에 예산 집행에 속도를 내기로 했지만 당겨쓰는 만큼 하반기에는 경기 대응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특히 철도·도로 등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상당 부분은 실제 집행까지 시차도 있어 체감 효과가 제한적일 수 있다. 전문가들은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조속히 편성돼야 한다고 강조한다.25일 관계 부처에 따르면 경기 회복을 위해 최근 기획재정부는 내년 예산의 75%를 상반기에 각 부처에 배정한다. 2019년 70.4%였던 상반기 예산 배정률은 2023년부터 75%로 올라서는 등 정부는 예산 배정에 속도를 내왔다.이에 따라 상반기 재정 집행률도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앞으로 인천대교 등 민자고속도로에서 발생한 미납 통행료도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국토교통부는 고속도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4일부터 전국 23개 민자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서비스를 통합했다고 이날 밝혔다.그동안 인천대교나 인천~김포, 서울~문산, 안양~성남 등 일부 민자고속도로 이용자들은 개별 고속도로 운영사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미납 건수와 부과액 등을 확인한 뒤 납부해왔다.이번 개선조치로 모든 민자고속도로 이용자들은 한 곳에서 통행료를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고속도로 통행료)을 이용하면 된다.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 검색창에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미납통행료 현황과 납부액이 각 고속도로별로 통합 조회된다.모바일 결제도 지원한다. EX모바일충전카드,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으로도 납부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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